본문 바로가기
교육,지식정보

부수글자 214자와 제부수 167자 정리

by 초록지붕의집 2024. 6. 26.

 

앞서 올린 글은, 부수글자에 관한 하나 하나의 설명을 곁들인 문서 였다면, 이번에 올리는 글은,

부수를 익히기 위해 오직 글자만 정리한 글자 모음입니다.

 

​총 214자이고, 파일로 첨부하는 이 표를 보고 부수를 쓰거나 익히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한자 사전에 보면 잘 나와 있지만, 한자 사전이 없으신분들은 약간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파일을 다운받기전 다운받을 만한 자료인지 먼저 확인해 보시라고 올려드리는 견본 이미지입니다~ ㅎㅎ

부수 214자 모음

그리고 아래는 업로드한 파일입니다~!

차후 이 문서는 부수글자를 잘 익혔는지 Test 해볼 시험지의 답안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문서를 클릭해주세요~!

부수글자_전제문제원본.hwp
0.05MB

 

 

그리고, 부수글자 214자 중에서 제부수로 불리는 글자 167자만 따로 모아봤습니다.

 

​제부수는 부수글자라 하여, 부수자체가 하나의 독립된 글자로서 의미를 지니는 글자입니다.

 

​따라서 이런 제부수만 익혀도 글자 167개를 외우게 되는 것이니 만큼, 이왕이면 다른 글자보다 부수글자를 먼저 공부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파일을 받기전 미리 살펴보시라고 또 올려드리는 견본 이미지 입니다.^^

혹시나 필요없는 파일인데 괜히 다운받으면 귀찮잖아요 ㅎㅎ

제부수 167자 견본 이미지

 

 

견본을 보시고 프린트해서 사용할만 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부수글자_제부수.hwp
0.05MB

 

 

그나저나 급수가 5급까지 올라가니, 아이들이 힘들어 하네요.ㅜ.ㅜ

생각보다 글자가 잘 안외워지고 갯수가 점점 많아지다보니 처음의 자신감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나 봅니다.

우리 아이들이 계속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야 저도 이 문서를 만드는 보람이 있을텐데...

지금까지 익힌 한자들을 다시 재시험을 쳐보니, 잘 쓰고 읽었던 글자들도 헷갈려 하면서 엉망이네요. 에효.

과연 1급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인지... 

 

그럼 오늘도 열공하시고, 또 보람찬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