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정보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크롬 '북마크'로 이동시키기!

by 초록지붕의집 2024. 4. 12.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022년 6월 15일부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1990년대 중 후반 이후로

정들었던 브라우저 였었는데..ㅜ.ㅜ

 

언젠가부터 '크롬'을 주로 쓰고 있지만,

그래도 먼 과거부터 오랫동안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에 저장시켜놨던 사이트들이 제법 있어,

그것을 일일이 다시 크롬 '북마크'에 링크시킬려니 좀 귀찮네요^^

그래서 한방에 모든 '즐겨찾기' 속 사이트들을,

분류해놓은 폴더 그대로 크롬의 '북마크'에 옮겨보고자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고민에 빠졌던 분들이 계시다면,

더 늦기전에 빨리 옮겨보자구요.

자꾸 미루다가, 즐겨찾기 다 사라집니다 ㅋㅋ

 

자, 그럼 시작합니다! GoGo~!

 

일단 '크롬'으로 가면,

오른쪽 상단에 점3개가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그러면 아래 여러 메뉴들이 뜨는데,

그중에 '북마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다시 서브메뉴들이 뜨는데,

 

그중에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얘를 클릭해주세요~!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순서1

 

여기까지 했으면, 새로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사용하는 여러 브라우저들중에서,

우리의 목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이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삼각형 눌러 익스플로러 선택~!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순서 2

 

그리고 나서,

인터넷사용기록이나, 검색엔진은 필요없고

'즐겨찾기 / 북마크'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나서 '가져오기' 클릭!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순서 3

 

네. 그럼 이제 끝났습니다.

 

크롬으로 잘 가져 왔는지 확인해 볼까요?

 

우측상단에 보면,

'IE에서 가져온 북마크'가 있네요,

여기를 클릭하면,

아래로 쭉~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있던 즐겨찾기가 등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관련 사이트들을 폴더에 넣어둬서

폴더가 쭉~ 나오네요 ㅎㅎ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순서 4

다들 성공하셨지요? ㅎㅎ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있지만,

그래도 눈에 익은 익스플로러와 이별해야 된다고 하니, 살짝 아쉽네요,

그래도 정이 많이 들었었는데....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는법 ㅜ.ㅜ

 

그럼 오늘도 모두 유익한 하루되시고~

다음에 다른 주제로 봐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