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지식정보

한자급수 6급 (대한검정회) - 쓰기, 읽기 test

by 초록지붕의집 2024. 6. 1.

한자급수 6급 쓰기, 읽기 test  시험지입니다.

 

첫번째 올려 드리는 자료는 신출 20자에 대한 테스트 시험지이고, 두번째 자료는 8급, 7급, 6급의 한자가 모두 섞인 총 70자가 들어있는 시험지 입니다.

 

1. 한자급수 6급 신출20자 test 1 

 

한자를 익혔으면,

잘 외웠는지, 안보고 쓸 수는 있는지, 자기 확인 테스트는 해봐야 겠지요?

 

첨부한 파일에는, 총 3종류 양식이 있습니다.

 

아래는 견본 이미지이니 다운받으시기전에 먼저 확인해 보시고 필요하시면 맨 아래쪽에 올려놓은 파일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 쓰기 test

대한검정회 6급 신출 20자 쓰기 test 견본

 

- 읽기 test

대한검정회 6급 신출 20자 읽기 test 견본

 

그리고 마지막 정답지^^

대한검정회 6급 신출 20자 test 답안지 견본

아래한글 문서로 작성했으니, 각자의 편의에 따라 편집 가능합니다.

한자의 글씨체는 한양해서체인데, 제가 여러 글씨체로 바꿔봤으나, 한자는 한양해서가 가장 보기도 좋고 따라쓰기도 좋은거 같습니다. 다만 제가 알고 있기로 한양해서체는 아래한글(한컴오피스) 문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상업적으로 이용하면 안된다는 말을 들었으니 참조하시기 바래요.

 

별것 아닌자료지만 도움이 되는분이 계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아래는 첨부파일 입니다~! ^^

2. 8급 ~ 6급 총 70자 test 2

견본 이미지는 생략해도 되겠지요? ㅎㅎ

또한  8급과 7급 자료 올릴때 이미 각 급수에 맞는 test지를 올렸기에, 따로이 읽기 test나 답안지는 굳이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게시판에서 8급과 7급 test지를 다시 다운받으시기 바래요.

 

과연 70자 중에서 몇개까지 맞을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시험지 양식을 바로 올리겠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6급 까지 총 테스트 (test2).hwp
0.02MB

 

이제 완연한 여름으로 들어가는 초입인것 같습니다.

바람이 불때면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 시원하긴 하지만, 낮에는 조금만 걸어도 땀이 나네요 ㅎㅎ

모두 건강조심하시고, 우리 모두 한자 1급을 마스터 할때까지 GoGo씽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