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지식정보

대한검정회 한자급수 준5급 공부 ; 신출 30자. 기본 쓰기 연습장 (아래한글파일 첨부)

by 초록지붕의집 2024. 6. 3.

▶ 한자급수 준5급 신출한자 30자 기본 쓰기 연습장

 

5급이면 5급이지 준5급은 또 뭔지ㅎㅎ 아무튼 이제 8급, 7급, 6급을 지나 여기까지 왔네요. 이제 조금씩 글자가 어려워지나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눈에 익숙한 글자들이 많습니다. 8급에서 6급까지가 총 70자이고, 준5급의 신출한자가 30자이니 준5급까지 익히면 총 100자를 익히게 됩니다. 과거 우리의 선조들은 코흘리개 시절에 천자문을 외웠다고 하니, 그 당시의 수준과 비교하면 아직 10분의 1정도밖에 도달하지 않았네요. 좀 더 분발해야 겠습니다 ㅎ

 

오늘 올려드리는 한글문서 파일은, 대한검정회에서 지정한 준5급 신출 30자를 하루에 10자씩 쓰며 외울 수 있도록 만든 쓰기 연습장 입니다. 하루에 10자씩 이므로 총 3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획순도 표기해 놓았습니다. 요즘 아이들을 보면 한자보다 훨씬 간결한 한글을 쓸데도 쓰는 순서를 살펴보면 지마음데로 획순무시하고 쓰더라구요. 그러다보니, 글자체도 이상하고 이게 습관이 되어버린 후에는 교정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한자는 한글보다 획순이 훨씬 더 많으니, 처음 공부할때  조금 불편하더라도 획순대로 바르게 익히도록 세심하게 살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아래는 문서를 다운받아 볼 만 한지, 참조하시라고 올려놓은 견본 이미지입니다.^^

 

준5급 신출한자 따라쓰기 견본이미지

한자의 ​글씨체는 한양해서 입니다.

 

개인적으로 따라쓰기에 가장 적합한 한자의 글씨체가 한양해서체가 아닌가 싶네요. 한글 파일이니깐 글씨체가 마음에 안드시는 분은,본인이 원하시는 글씨체로 바꿔 프린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한글파일은 아래에서 다운받으세요~!

▶ 한자급수_준5급 (대한검정회) 10줄_따라쓰기 (30자).hwp
0.11MB

 
 

6월이 되면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나 싶었는데, 저녁이 되면 다시 약간은 서늘한 바람이 부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더운 날씨보다 이런 날씨가 훨씬 더 좋긴한데, 마음 한편으로는 또 빨리 여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네요. 사람의 마음이란게 이래저래 간사한것 같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열공하시고 한자급수 1급을 마스터 하는 그날까지 gogo씽 해요~ ㅎ